멀론은 FBI와 연방검사에게 미끼가 되고 사비노도 미끼가 되어 멀론을 옥죈다.
멀론은 FBI가 자신과 경찰을 공격하는 정치적인 음모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피하려고 계속 노력하지만, 뜻대로 잘 되지 않는다.
멀론은 버거를 변호사로 고용해서 자신의 동료를 밀고하는 조건으로 양형거래를 시도한다.
눈치를챈 몬티와 루소.
때마침 레빈이 카스틸로를 감사하던중 그의 흔적을 알게되고, 모두 그를 잡으러 나설려고 하던중 핸더슨의 전화로 첩자가 레빈이라는 FBI 요델이 흘린 정보로 의심을 풀고 카스틸로를 잡으러 간다.
하지만, 레빈과 몬티는 죽고 카스틸로의 함정이였던 것으로 확인된다.
적을 쑥대밭으로 만들었지만 FBI는 자수한 사비노에게 정보를 받을려 한다.
네스티를 죽인 카터를 멀론은 복수한다.
멀론은 도망나와 사비노를 죽인다.
베넷 사건의 진실이 들어나 흑인들은 폭동을 일으키고, 베넷의 진실 동영상이 카스틸로에게 있다는 사실을 안 뉴욕시 상류층과 권력층은 멀론에게 그 비디오를 찾아오면 모든 혐의를 풀어주겠다고 약속한다.
동영상을 찾아주고 자신의 모든 혐의를 벗는다.
카스틸로를 찾아가 모두를 죽이고 그곳에 들이 닥친 토레스팀을 완전히 쓰러버리고, 카스틸로까지 죽인다음 마약을 강에 풀어버리고 그는 죽는다.
왜 멀론과 그의 팀은 페나를 죽였나
페나는 그의 지배권에서 그의 헤로인이 아닌 다른 헤로인을 파는 흑인 가족의 부부와 어린 애들을 몰살해버린다. 그것을 본 멀론과 그의 팀은 완전 돌아버리게 되고 어떻게 해서든 도미니카 갱 페나를 없애버리려고 노력했다.
그러던 중 페나는 잡게 되지만, 빌리를 잃게 된다.
결국 선의 끝과 악의 끝의 경계의 모로함을 보여주는 서사로 마무리 한다
완전 끈적거리는 하드보일드 소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