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책이야기/외국소설

조엘 디케르 - 볼티모어의 서

BeneTTo's 2017. 10. 31. 22:19
반응형


마커스 - 나는 작가
힐렐 - 사울의 아들. 마커스의 사촌
우디 - 고아이지만 힐렘 집에 살게 된다
사울 - 큰 아버지
아니타 - 큰엄마
스콧 - 죽은 친구
패트릭 - 스콧, 알렉산드라 아버지
질리언 - 스콧, 알렉산드라 엄마
교장
벤담 코치
캐빈 - 알렉산트라의 현재 아이스하키 선수인 애인
로오 - 옆집 영감
빈신트 - 힐린을 괴롭히던 친구


볼티모어 골드먼가족과 몬트클레어 골드먼 가족의 이야기
우연히 헤어진 알렉산드라를 이웃집 개를 돌려주러 갔다가 만난 마커스 골드먼.

과거의 연인은 케빈이라는 NHL 선수와 사귀고 있고, 다시 그녀에게 가까이 가고 싶지만, 비겁한 방법을 쓰다가 언론에 들통난다.

마커스는 어릴적부터 볼티모어 골드먼 가족을 부러워 하면서 늘 그집에 가서 살았다.
하지만, 큰 아버지는 할아버지의 말을 듣지 않아, 7년동안 부자의 연을 끊고 살았다.
모든 사랑은 할아버지를 따르는 마커스의 아버지 몫이였다.

하지만, 할아버지가 회사를 관둘때 변호사가 된 큰 아버지는 주식에 투자할것을 권했지만, 아버지와 할아버지는 그냥 현금으로 받기를 원했다.
큰 아버지만 주식으로 부자가 되었고, 다시 아버지와 할아버지는 주식으로 뒤늦게 투자해 망해버린다.

그래서 큰아버지는 할아버지의 집도 사주고, 모시게 된다. 

할아버지는 그때 부터 큰 아버지를 항상 칭찬하게 되고, 커서 그모습만 본 마커스는 큰 집을 부러워 하게 된다.

우디는 아버지가 있지만, 힐렐이 항상 학교에서 빈센트에게 맞고 오는 걸 구해준후, 우디는 골디먼 가족과 계속 같이 살아가게 되고, 거기에 스콧이 끼어들게 된다.
스콧은 원래 몸이 약해, 고교 풋볼선수 나서다가 그자리에서 죽고 만다.
하지만 스콧의 아버지 패트릭은 우디와 힐렐을 항상 고마워한다.

스콧의 누나 알렉산드라는 마카스와 사귀게 되고, 대학에 들어간후 헤어지게 된다.

대학을 알렉산드라의 학교로 들어간 우디와 힐렐은 알렉산드라와 패트릭의 사랑을 놓고 경쟁하게되고..

힐렐은 아버지 사울이 우디에게 과한 사랑을 주는 것이 싫어, 금지 약물을 우디에게 먹인다.
우디는 대학교 풋볼을 짤리게 되고, 콜린이라는 여자의 남편을 죽이게 되고, 힐렐과 도망을 결심하다가 경찰을 죽이게 되고...
결국.....................힐렐은 우디를 쏘고, 자신도 죽는다.

아버지 사울은 힐렐과 우디가 너무 패트릭에게 집중한 걸 부러워하다가 600만 달러의 빚으로 대학교 풋볼경기장에 자신의 이름을 걸게 되고...
그것을 상의 하러 패트릭에게 간 아니타를 우디는 패티릭에게 힐렐이 자신에게 약을 먹인걸 상의하러 가다가  바람 피운것으로 오해하고 우디를 쫒아 나가던 아니타는 교통사고로 죽게된다.

성장 소설은 항상 나를 빠져들게 만든다. 
내 과거에 투영되는 이야기들이 그대로 다시 생각난다.

조엘 디케르는 글을 잘 쓰는 작가임에 분명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