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책이야기/외국소설

요 네스뵈(Jo Nesbo) - 레드브레스트 Redbreast [형사 해리 홀레 3]

반응형


오슬로 3부작 1편

엘렌 옐턴 - 해리의 파트너 형사.
헤르만 그로트 - 검사
요한 크론 - 변호사
스베리 올센 - 피위자. 신 나치주의자.
콘라드 부에르 - 의사
베른트 브란헤우그 - 외무부 차관.
안네 스틔륵센 - 경찰청장
비아르네 묄레르 - 강력반 경정.
쿠르트 마이리크 - 국가정보 국장.
비에른 - 국무차관.
다니엘 구데선 - 노인. 1942년 참전. 도시출신
볼레르 - 경찰 동료이자 차기 반장. 유능하지만 해리를 싫어하고 인종차별주의자.
호흐너 - 무기밀매업자
에벤 율 - 노르웨이 민족단일당의 역사 권위 교수
싱내 율 - 이벤 율의 아내이자, 2차대전때 동부전선에서 일하누간호사
콘라드 오스네스 - 2차대전당시 선원을 일하고 위험수당을 국가 외무부에 달라고 요청한 노인.
아우드 힐데 - 외무부 인사과 여직원.

구드브란 - 1942. 시골출신
신드레 페우케 - 1942. 골짜기 출신. 전쟁중 민족단일당 소속여서 강제 지원하여 독일을 위해 싸우지만, 탈영하여 2000년까지 살고 있음.
에드바르 모스켄 - 1942. 분대장.
안드레 브룩하르트 - 1942. 부자.
크리스토퍼 브룩하르트 -1942. 병원장 아들 의사
헬레나 - 오스트리아인 여자 간호사. 우리아인 다니엘을 사랑한다.

1999년

미국, 러시아, 이란, 이스라엘 대통령이 노르웨이에서 만난다.
그에 따라 노르웨이 정부는 경호 대책을 강구중이다.

해리는 인종 차별주의자 스베리 올센을 잡아넣지만, 요한 크론 변호사의 활약으로 재심을 받게 됨을 열받아 한다.
묄레르의 추천으로 경호에 나섰던 해리는 엘렌과 경호중 주유소에 낯선 남자를 발견하고 차에서 뛰어 나가 총을 쏜다.

하지만, 뒤늦게 엘렌은 차량 경적으로 비밀요원임을 알려온다.

​1942년

​​​​​​소련과 전쟁에 참여하는 다니엘, 구드브란, 신드레. 

국가를 위한다고 생각하는 노르웨이 젊은이들은 독일의 히틀러 편에서서 소련과의 전쟁에 참전해서, 다니엘은 죽고, 구드브란은 부상당해 병원에서 헬레나를 만나 사랑하게 된다.

크리스토퍼 브룩하르트는 이 사실을 알게 되고, 헬레나에게 다니엘(구드브란)을 다시 참전시켜버리겠다고 협박한다.


하지만, 구드브란은 크리스토퍼를 살해 해버린다.


2000년

해리는 미국 대통령의 방문시 비밀요원이 숨어있는 주유소를 테러범으로 오인하여, 제압한다.

이 사실을 언론 노출을 꺼리는 정부는 해리를 국가정보원으로 경위로 진급시키게 된다.

한적한 산에서 메드클린 살인용 저격총알이 발견되고, 해리는 수사하게 된다.

수사하던 중, 라이플이 밀수를 하게 되고, 밀수 경로를 파악하던 중, 신나치주의자 스베리 올센이 관여된걸, 엘렌이 알게 되고, 스베리 올센은 볼레르에게 전화하던 내용을 엘렌이 듣게 된다.

볼레르는 스베리 올센을 이용하여 엘렌을 죽이게 되고, 그의 집으로 방문하여 스베리 올센을 제거해버린다.


해리는 라켈과 연애중이라 엘렌의 전화를 받지 못한다.


해리는 라켈의 아버지가 신드레 페우케가 아니라, 구드브란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전쟁때 받은 정신적인 상처로 자신을 우리아(다니엘)로 이중인격으로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구드브란은 국가의 행정부가 전쟁때 영국으로 망명을 간후, 전후 국가를 위해 전쟁에 참여한 자신들에게 나치에 도움을 준 사실에 대해 죄를 묻고, 불이익을 주는 사실에 분계를 하면서 복수를 결심한다.


구드브란은 자신의 딸 라켈을 협박하는 외무부 차관인 베른트 브란헤우그을 저격해버리고, 총리를 살해 하기 위해 준비를 한다.

에벤 율을 제거 한후, 해리에게 들키자, 에벤 율의 자살로 해리를 속이지만, 곧 해리는 구드블란이 남긴 자서전을 통해 모든 것을 알게 된다.


구드블란은 몇달 남지 않은 생을 복수를 위해 노력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다.

해리는 호텔로 뛰어가 구드블란을 그의 외손자의 이름으로 말린다. 

구드블란은 병원에서 죽어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