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책이야기/외국소설

샤론 볼턴 (Sharon Bolton) - 뱀이 깨어나는 마을 (Awakening)

반응형
뱀이 깨어나는 마을

클래라 베닝 - 수의사 주인공
바이얼릿 - 옆집 할머니
베니 - 바이얼릿의 죽은 개
존 알링턴 - 닷새전 살무사에게 물려 죽은 사람
리처드 - 의사. 존 알링턴이 응급으로 병원에서 치료한 의사. 베닝에게 조언을 구하러 옴.
클라이브 벤트리 - 지역 유명인사. 마을 뱀대책 회의를 연 저택의 주인이자 사업가. 마을 유전개발 참여하기 위해 파푸아뉴기니에서 자신의 무역유통 경로를 이용해 뱀을 수입하고 마을에 뱀을 풀었을까? 얼 프레드의 조카. 솔 위처와 에텔린의 아들.
월터 - 얼마전 죽은 노인.
맷 호어 - 옆집 변호사
숀 노스 - 파충류 전문가
월터 - 죽은 할아버지
애덜린 - 죽은 할머니. 월터.할아버지의 부인. 얼프레드를 돌봐줌.
얼 프레드 - 월터의 막내동생이 아니라 에덜린과 남매. 말을 못하고, 뱀을 가지고 다녔음. 원래 이름은 프레드 도드웰.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
솔 위처 -
조엘 모건 패인 - 목사. 예전에 뱀을 이용한 사이비 목사. 엘 프레드를 죽이려 했지만, 실패하고 자신의 과거를 알고 있는 마을 노인 알링톤, 바이올릿등을 죽임.

클래라는 수의사이다.
집근처에서 뱀이 나타나서 도와달라는 요청을 받는다. 요람에서 잠을 자고 있는 영아와 같이 뱀이 나타나게 되고, 물뱀뿐만아니라, 여러가지 살무사와 타이판같은 독사들을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클래라가 도움을 주는 노인들은 독사에게 물려 살해 당한체 발견되고, 클래라는 경찰과 맷에게 용의자로 몰리게 된다.

클래라는 마을 노인들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엄마 장례식을 하고난 저녁 목사인 아버지로 부터 뱀을 믿는 사이비 종교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거기서 조엘 패인 목사에 대해서 듣게 된다.

조엘 패인 목사는 엘 프레드의 뱀을 다루는 능력으로 자신의 과거를 알수도 있는 사람들을 처치하고, 클라이브 벤트리에게 자신의 신분이 아처가 아닌것으로 탈로가 날것을 염려해 그도 죽여버린다.

클라이브 벤트리는 죽기전 맷에게 이런 사실을 이야기 하게 되고, 맷은 현장 갔지만 결국 클라이브를 구하지 못하고, 패인과 엘 프레드를 통해 독사에게 물린다.

클래라는 클라이브 저택에 갔다가 그가 죽은 사실을 발견하고, 예전 교회 건물로 가게 된다.
그곳에서 맷이 독사에게 물린것을 발견해서, 숀에게 받은 해독약을 주사하고 탈출시키고, 자신은 거기서 남는다.

하지만, 패인과 엘 프레드에게 붙잡히게 되어 독사와 함께 수장되지만, 엘 프레드의 뱀 다루는 능력을 통해 독사에게 물리지 않게 되고, 클래라가 교회로 오기전 맷의 애인에게 테스커 경위에게 연락하라고 요청하여 경찰이 들이닥쳐 극적으로 구출된다.

패인 목사를 알아본 남은 노인들과 엘 플레드의 병원간호사에게 신분을 확인 받고, 재판에 넘겨지는 것으로 끝난다.

뱀이 깨어나는 마을 이라는 제목처럼 뱀이 판을 치는 이야기 이지만, 작가의 구성진 스토리와 이끌어가는 능력, 역사적인 사실, 뱀에 대한 지식으로 내용을 한층 더 구성지게 만들었다.
왠만한 말도 안되는 [비하인드 도어], [걸스 온 더 트레인] [우먼 인 윈도우] 같은 작품 보다 훨씬 재미나다. 짱짱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