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리 스웨거 - 베트남전 참전용사 주인공
도블러 - 램다인 보안회사의 정신담당 박사
슈렉 - 램다인 보안회사 대령
잭 페인 - 램다인 보안회사
닉 멤피스 - FBI 저격요원. 마약전담반 저격수이지만 인질 작전에 실수로 민간인 여자를 저격하고 트라우마를 겪음.
해프 펜클 - 닉의 선배 요원
T.솔라라토프 - 러시아 저격수.
램다인에서는 저격수 프로필을 검토중에 밥을 추천한 도블러의 말에 따라 밥을 찾아와 자신들의 탕환을 테스트 해줄것을 요청받는다.
하워드 D. 우테이 - 닉의 저격 사건당시 베이스. 급속히 승진하고 털사지국의 감독관. 하우디 듀티
에스테반 가르시아 데루히호 - 엘살바도르 장군
휴 미첨 - 전직 CIA 기획국 출신. 쫓겨남
로베르토 로페스 - 엘살바도르 대주교. 밥의 계획에 의해 슈렉과 페인에 의해 살해 당함.
모든 테스트에 응한후 마지막 테스트에서 밥은 자신을 저격한 그장면을 스스로 다시 테스트하고 분노가 폭발하여 페인을 박살 내버린다.
아내가 죽은 닉은 연락온 에두아르도라는 작자를 만나려고 수소문해서 찾아간다.
에두아르도 란스만이라는 엘살바도르 인이 공항근처 모텔에서 난자당한 것을 닉이 발견한다.
에두아르도는 엘살바도르 국립경찰 정보부소속이다.
닉을 만나려고 일부러 찾아왔다가 살해당함.
자판기는 펄스를 억제하는 장치가 있어 도청이 힘들다. 그럼에도 도청하여 닉 멤피스의 이름으로 모텔문을 열고 들어간 일당은 보통 조직이 아니다.
닉은 펄스를 뚫어내는 도청장치가 엘살바도르에게 한대 팔려나갔다는 사실을 알아챈다.
그러던 와중, 하우디 듀티는 뉴올리언스로 대통령을 경호하러 도착해 닉을 자신의 팀에 집어넣는다.
밥은 슈렉과 페인이 대통령 저격을 막기 위해 저격 장소와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줄 것을 요청한다.
그리고 현장에 밥이 나타나길 요청하고, 다른 누군가가 로베르토 주교를 저격하고, 페인이 밥을 2방 쏘지만, 밥은 도망가다 닉을 만나게 되지만, 닉을 풀어준다.
페인과 슈렉이 대통령을 저격한 것이 아니라, 램다인이라는 CIA 하청 군수복합체가 엘살바도르의 군부세력을 지원해 민간인들을 학살한 사건을 덥기위해 이를 고발하려하는 로베르트 주교를 일부러 대통령과 있을때 위장하기 위해 사살하는 시나리오를 만들고 밥을 끼워넣는다.
밥은 베트남에서 파트너 토니를 죽이고 자신까지 위험하게 했던 러시아 저격수가 나타난다는 이야기를 듣고 적극협조했었다.
토니의 아내를 찾아간 밥.
닉은 FBI 내부의 하우디에게 쫓겨난 신세가 된다.
하지만, 밥은 닉을 찾아내고, 극적으로 구출한다. 닉은 자신에게 오다가 죽은 엘살바도르 정보요원의 흔적을 셀리의 도움으로 추적하고, 급기야 그가 남긴 B문서의 자료를 찾아낸다. 그 문서는 램다인이 엘살바도르를 지원하고 민간인 학살을 도와주고 휴 미첨이 그 뒤를 봐줬다는 서명이 들어가 있다.
도블러 박사는 밥을 유인하고 미끼로 론 스콧이라는 왕년의 스나이퍼에게 유인을 맡긴다.
하지만, 밥에 의해 용병들은 다 몰살하자, 토니의 부인을 납치하여 다시 밥에게 서류의 교환 조건으로 유인한다.
도플러는 슈렉의 금고에서 훔쳐낸 엘살바도르 민간인 학살 비디오를 보고 밥을 찾아 탈출한다.
밥과 닉과 도플러는 미리 산으로 올라가 자리를 잡고 닉이 스콧을 노려 저격하고 나머지도 모두 저격하고 남은 증거를 밥은 다 태워버린다.
휴 미첨과 칼소, 하우디는 닉에게 거래를 요청하지만 닉은 거부한다.
모든 주교 살해 혐의 대통령 살인 미수로 밥은 법정에서 매우 불리하지만, 밥의 총에는 공이가 짧아 결국 쓸수 없는 총이였다는 사실을 증명하고 풀려난다.
미첨은 자살하고, 칼소는 좌천당하여 변호사가 되고 하우디는 사직한다.
영화도 여러번 봤고, 미드도 봤지만, 소설 와 ~~ 내용 정말 짱쨩하게 잘 정리된 플롯과 스토리를 만났다.
왜 뒤편들은 나오지 않는 지 참 궁금하다. 솔직히, 리 차일드가 6점이라는 스티븐 헌터는 9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