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콧 머독 - 필그림 - 에디 - 브로디윌슨 - 피셔
벤 브래들리 - 살인사건 수사팀장. 흑인
알베레즈 - 살인수사팀 형사
노리스 - 살인수사팀 여자 형사
크리스토스 니콜라이데스 - 그리스마약왕 일가. 소련자금줄
닷지 - 미국 젊은 억만장자. 터키에서 자살
캐머런 - 닷지의 부인
위스퍼러 - 국가정책. 데이브 맥킨리.
쿠말리 - 터키 여경찰
모텔에서 살인이 발생하여 벤 브래들리가 요청하여 수사에 도움을 주러 간다.
모든 정황이 남자와 여자가 성관계도중 여자가 살해된 것처럼 보이지만, 에디는 살해된 여자가 황산에 녹기전 여자에게 목을 베이고 죽음을 당했다는 사실을 호텔의 물품들이 정리된 상태를 보고 알아챈다.
벤 브래들리는 범인이 에디의 책을 보고 살인을 그 수법대로 진행했다는 사실을 말한다.
에디는 소련에서 미국의 정보원들을 넘기려는 그의 상관 서열 3위 푸른기수를 제거 했고, 그는 정보부에서 확인을 거쳐 그 제거가 정당했고 그를 푸른기수로 임명하고 영국으로 보낸다
영국에서 전임자의 행적을 추적하였으나 실마리가 보이자 않았다. 우연히 페덱스를 통해 두바이로 보낸 시가 택배로, 소련으로 마약을 도매하는 니콜라이데스 알가가 소련을 대신해 미국 스파이들에게 자금줄일거라는 추측이 이른다.
스콧은 프랑스에서 숨어 살고 있는 중 벤이라는 수사관이 찾아와 모든 자신의 과거를 밝혀낸 사실을 알아내고 , 스콧이 가명으로 펴낸 책에 대해 감명을 받고 도움을 달라고 요청한다.
스콧은 거절했지만, 그라운드 제로에 갔다가 벤의 영웅담을 우연히 접하고 생각을 바꾸어 벤을 찾아간다.
사라센 사람은 아프카니스탄에서 엄청난 전과를 올리고 의사가 되어 난민들을 치료하는 것처럼 위장해서 천연두를 훔쳐내 바이러스와 결합에 성공한다.
모든 백신이 듣지 않는 백신.
아프카니스탄으로 다시 잠입해 칸에게 포로 3명을 구해달라고 요청해 천연두 바이러스를 테스트해 성공한다.
오스트레일리아군은 그 흔덕을 발견하고 똑똑한 중위가 생석회를 보고 현장을 봉쇄한다.
미국은 포토 둠에서 그 사실을 확인하고 위스퍼러는 스콧을 불러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