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런 메슈스 - 흑인 텍사스 레인저. 셀비 카운티 살인 사건을 조사하러 옴.
제니퍼 스위트 - 셀비 카운티에서 흑인전용 바를 하고 있는 장년 여성흑인.
웬디 - 제니퍼의 이웃 흑인
러더퍼드 맥밀런 - 흑인 레인저스. 대런과 친구. 살인으로 기소당함.
로니 말보 - 맥밀런의 집에 무단침입하여 위협중 살해당함.
리사 - 대런 메슈스의 아내
클레이턴 - 대런의 삼촌
윌슨 - 대런을 이끌어준 레인져스 부서장
그렉 헤글룬드 - FBI 휴스턴 봄죄수사부 백인. 대런과 학교친구.
멜리사(미시) 데일 - 셀비카운티에서 죽은 20살 백인여자
키스 데일 - 미시 데일의 남편
마이클 라이트 - 셀비카운티에서 죽은 35살 흑인 남자.
랜디 윈스턴 - 마이클 라이트의 아내. 영국 보그의 사진 작가.
밴혼 - 셀비카운티의 보안관
윌리 - 보안관 보. 마을의 부자. 브러드후드 냄새가남
로라 - 밴혼의 아내
제니퍼 - 셀비카운티 흑인 바의 여주인. 마이클이 죽느날 대화함
릴 조 - 제니퍼의 남편. 조 스위프트.2010 텍사크 라크에서 강도로 죽음
조 스위프트 주니어 2013년 죽음
페이스 - 제니퍼의 딸
아이작 - 제니퍼 가게에서 일하는 흑인
헉슬리 - 제니퍼 바의 손님
부커 라이트 - 조 스위프트와 같은 밴드 연주자. 마이클의 삼촌
브러더후드
지난주 흑인 남자가 죽고, 이번주 강변에서 백인 여자가 죽었다. 보안관이 가게에 들렀고 제니퍼는 백인 여자가 죽어 흑인들에게 조만간 불어닥칠 불길한 기운을 느낀다.
대런은 동료 흑인 레인져의 백인 로니 말보의 주거침입중 살해한 증인으로 나와 법정에 있다.
당시 로니 말보는 맥밀런의 딸과 가족을 위협하고 당일 주거침입으로 맥밀런이 대런의 도움을 요청헤 현장으로 나갔던 일이였다.
로니 말보 사건 몇일후 셀비카운티에서 시체 두구가 발견된다.
하나는 35살위 흑인남자, 또하나는 20살 백인여자 멜리사 데일.
셀비카운티의 이사건을 그렉은 대런에게 이야기하고 자신이 사무실에서 빠져나갈수 있는 사건으로 여기고, 대런이 이 사건을 수사하러 가라고 정보를 흘린다.
대런은 제네바의 바에서 마을의 정황을 알아보지만, 특이한 것이 없다. 떠나기전 제네바 바에서 버번을 한잔하려다 죽은 흑인 변호사의 아내 랜디 윈스턴을 만난다. 랜디는 영국에서 연락을 받자마자 이 마을로 날아왔다. 그녀에게 자신이 텍사스 레인져스라는 사실도 밝힌다.
그렉이 보낸 부검사가 날라오고,
존 리 후커의 음반의 주크박스에서 노래가 나온다.
블루버드, 블루버드, 이 편지를 남쪽으로 전해주오
ABT의 그늘아래 마약과 총기 거래로 쩌는 동네.
조셉 스위프트 제네바의 죽은 남편.
외아들 조 스위프트 주니우 2013년 죽음.
제니퍼의 조들이 죽고 있다.
윌리의 바에서 일하는 린으로부터 미시와 마이클이 자주 만났고 키스가 일이 끝나면 미시를 데릴러 오거나 바에 없으면 미시가 걸어가면 중간에 태워간다고 이야기 한다.
사건 당일 마이클로 미시가 같이 나갔고, 자기가 본 순간에는 키스는 바에 들르지 않았다고 하지만, 못봤을수도 있다고 대런에게 증언한다.
대런은 증언을 듣던중 브랜드와 키스에게 총격을 당하고 급히 랜디와 도망온다.
바에서 랜디와 술을 마시던 중 랜디는 부커 라이트가 삼촌이고 그가 조 스위프트와 같은 밴드였다는 사실을 대런은 알게 된다.
부커 라이트는 텍사스의 사랑이야기를 하게 되고 마이클은 그 흔적을 찾아 셀비카운티로 오게 된다.
랜디는 부커가 마이클에게 마이클이 랜디에게 했던이야기를 대런에게 해준다.
조와 부커는 시카고에서 성공해 휴스턴으로 공연과 앨범제작으로 데뷔를 앞두게 된다.
그러다가 로크를 들러 밤늦게 제네바의 식당에서 밥을 먹고 조와 제네바의 분위기를 눈치 챈다.
다음날 조는 꿈을 포기하고 부커와 나머지 밴드는 그곳을 떠난다.
웬디는 어느날 대런에게 제네바와 윌리의 아버지 제프가 서로 끌렸으며 2번이나 이혼한 제프는 제네바를 위해 카페를 만들어주고 경제적으로 제네바를 독립시켜주었고 윌리는 엄마위 부재와 자신이 좋아했던 제네바에 대한 반감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그당시 조가 마을에 도착했고, 제네바는 그에게 빠지고 그후 1년후 제프는 사망한다.
윌리는 제네바에게 자기 땅에 제네바의 흔적을 없애려 했지만, 조가 값을 치렀다.
윌리와 릴 조는 형제였다.
윌리집에 로라가 돌보던 키스와 미시 데일의 아이는 릴 조의 아들로 결국 윌리의 조카.
밴혼 보안관은 미시의 검시결과서로 제네바를 체포한다. 제네바는 대런에게 모든 사실을 털어놓고, 미시의 아들이 그녀의 손자이고 사건당일 바에서 저녁을 먹이고 집까지 태워줬다고 진술한다. 미시는 종종 그녀에게 손자를 보여줬다.
대런은 키스를 찾아간다. 미시와 사이의 아들이 친아들이 아니라 릴조의 아들이고, 미시가 마이클과 같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릴조와 미시와 관계를 떠올리며 마이클을 죽이고, 부검결과에 키스가 대런을 내리쳤던 각목과 같은 재질의 나무잔가지가 발견되었음을 의심한다.
키스를 추궁하는 대런. 마이클을 죽이지 않았다는 키스. 폭행 여부에 대해 추궁하는 대런.
키스를 폭발시키기 위해 아들이 흑인 혼혈이라는 사실을 일깨운다. ABT 아리안 브러더후드의 흑인인종차별을 하기엔 껄끄러운 키스의 환경.
제니퍼의 과거 이야기를 듣는 도중, 조가 죽던날 제니퍼와 다른 흑인들은 도시로 떠났다. 제니퍼 가게의 모든 걸 볼수 있는 윌리의 저택.
아이작은 뒷문에서 나와 조가 죽은 현장을 확인한다.
대런은 윌리에게 추궁하기위해 윌리를 찾아가지만 그곳에서 총을 든 아이작을 발견하고 발포한 그를 로라가 신고하여 보안관들이 들이닥쳐 그를 체포한다.
아이작은 마이클이 죽는날 키스와 마이클, 미시의 모든 행동을 보고 마이클을 죽이고 윌리에게 보고 하기로 한다. 마이클이 과거를 캐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뒷처리는 윌리가 맡는다.
제니퍼를 두고 사랑했던 그들과 가족들이 엮이면서 복잡했던 시골 도시의 역사.
대런은 셀비카운티를 마무리하고 집으로 돌아간다. 때마침 맥관련 사건은 기소취소가 되어 파티를 하기로 한다.
갑자기.찾아온 대런의 엄마. 그녀는 대런의 집앞 나무밑에서 맥이 심어놓은 말보살인 증거가 되는 총기를 발견하고 대런을 협박한다.
나의 책이야기/외국소설
에티카 로크 (Attica Locke) - 블루버드, 블루버드 (Blue Bird, Blue Bird)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