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책이야기/외국소설

요 네스뵈(Jo Nesbo) - 레오파드 (The Leopard) [형사 해리 홀레 8]

반응형

스포일러 / 결말 포함.



카야 솔네스 - 군나르 하겐에게 해리를 홍콩에서 데려오라는 지시를 받은 여형사.
허만 클루이트 - 홍콩에서 아프리카 개발투자 성공한 남자. 해리에게 돈을 빌려주고 그돈을 삼합회에 넘겨버림. 아프리카 용병
올라브 홀레 - 해리의 아버지.
군나르 하겐 - 강력반 경정.
보르그뉘 - 첫번째 희생자. 입안에 상처로 피로 인한 익사. 패션잡지사 직원
샬로테 롤레스 - 상속재산 변호사.
마리트 올센 - 하원의원. 밤에 조깅중 수영장에서 목매달은 것처럼 살해 당함.
베아테 뢴 - 과학수사대 반장
비에른 홀롬 - 과학수사대 요원
토니 라이케 - 선박왕 딸인 갈퉁과 결혼 예정. 산장에 하루 묵었다. 예전에 폭력 전과 있음.

미카엘 벨만 - 크리포스
베른트센 - 크리포스. 비비스.
유시 콜카 - 크리포스. 핀란드인.
엘리아스 스코그 - 술집에서 스티네에게 작업 거는 남자
스티네 - 술집에서 엘리어스 스코그를 만난다
마틸다 - 스티네의 친구
아델 베틀레센 - 산장에 갔던 사람중 실종된 여자.
이스카 펠러 - 산장에서 탈진하고 호주로 감
게이르 브룬 - 아델과 룸메이트. 아델의 실종신고. 게이 @
에디 반 보르스트 - 레오폴트의 사고를 제작한 벨기에인. 르완다와 콩고 접경지역에 살고 있음.
우트모 - 호바스 산장 지역 경찰
아슬라크 크롱비 - 호바스산장 지역 경찰. 카야에게 접근함. 냄새가 난다.
율리아나 베르니 - 아델 베를레센의 행세를 하며 르완다 입숫한 동독출신. 라이프리치에 입국한후 레오폴드의 사과를 물고 죽은채 발견
트룰스 베른트센 - 비비스. 벨만과 어릴때부터 친구이자 현재는 동료 크리포스.
벤트노르뵈 - 아프텐포스텐의 전설적인 편집장
올레 - 어린시절 토니 라이케에게 혀가 잘린 소년
오드 우트모 - 토니 라이케의 아버지.

강력반과 크리포스 사이에 권력 암투에 해리가 끼어들게 된다.
토니 라이케는 어릴때부터 아버지의 촉력 적인 성향에 영향을 받아 친구의 혀를 잘라 버리게 되고.
콩고에 용병으로 생활하면서, 레오폴드의 사과를 얻게 된다.
시구르 알트만 우연히 여자친구와 산장에 갔다가 여친이 자신의 혀를 잘라버린 어릴적 토니가 여친과 섹스를 하는 것에 열이 받아 사실을 폭로한다고 위협을 가한다.

토니는 산장에 있던 사람을 하나씩 죽이면서 사실을 감추려한다.




카야는 홍콩에서 마약과 빚에 찌들어 사는 해리를 빚을 다갚아주고 아버지가 편찮으시다는 이야기로 노르웨이로 데리고 온다.

하겐은 크리포스와 경찰과 강력수사건에 대해 알력 싸움이 벌어지고 크리포스 몰래 연쇄 살인사건수사를 해리에게 부탁한다.

해리는 사건이 산장과 관련 있다는 사실과 과거 생산방식으로 만들어진 밧줄에 마리트 올센이 살해 당한 사실을 발견한다.

그리고 정신요양원에 입원중인 카트리네엑 사건 분석을 부탁하여 실종되과 살해된 여성들이 모두 산장근처에 있었던 사실을 밝혀 낸다.

엘리아스 스코스는 스티네를 따라 버스에 타게 되고, 불안해하던 스티네는 버스에 다른 남자가 타는 것을 보고 안도 한다.

샬로테 롤레스위 친구 이스카 펠러는 산장에서 고열로 그냥 취침만하고, 호주로 떠난다.

해리는 엘리아스 스코스 집에 찾아가지만, 욕조에서 접착제로 붙은채 익사한 그를 발견하게 된다.
해당 경찰서 경위는 사건 가요를 해리에게서 전해듣는다.
아래층 집주인 노인 밤새 젊은이들의 사랑하는 건줄로 알고 내버려 두지만, 접착제에서 자유로워진 다리하나로 발버둥친 소리였다.
익사든 과다출혈이든 결국 엘리아스 스코스는 죽게된다

게이르 브룬은 아델의 실종 신고를 낸다. 아델의 지저분한 사생활을 해리에게 이야기 해준다. 아델은 아프리카등지를 돌아다니면서 엽서를 보내고 그녀의 필적을 가족이 확인해준다.

미카엘 벨만에게 강력반의 몰래 수사가 발각되어 하겐 경정은 해리에게 48시간내에 수사를 종료하라 지시한다.

두 피살자에게 콜탄이 발견되고 콜탄은 핸드폰을 만드는 재료로 사용되어지며 르완다에서 발견된다고 베아테 뢴이 알려준 사실을 홀롬이 해리에게 알려 준다.

이와 동시에 광물 화산학자 펠릭스에게 동시에 아델이 보낸 엽서가 콩고 고마 사진이라고 문자가 온다.

콩고 고마는 홍콩의 클루이트가 고문기구를 샀던 곳이다. 해리는 연관이 있을 거라 생각함.

허먼 클루이트는 아프리카 용병시절 족장들에게 다이아몬드 위치를 파악하기 위한 고문 도구로 레오폴드의 사과를 사용했다.

허먼 클루이트는 에디 반 포르스트가 레오폴드의 사과를 콩고에서 팔고 있다고 해리에게 이야기해주고, 해리는 그를 찾아간다.

율리아나 베르니는 아델의 여권을 가지고 르완다로 입국하여 레오폴드의 사과 구매후 독일로 출국하지만, 사흘후 레오폴드의 사과의 흔적으로 죽은채 발견된다.
뤼세겐 호수에서 해리는 아델 베틀레센의 시신을 발견한다.

현장에 나타난 벨만은 해리의 협조요청을 거절한다.

콜비에르센 경감은 스티네가 엘리아스가 산장에서 토니 라이케도 같이 있었다고 진술한다.

선박왕 안데르스 갈퉁의 딸과 결혼할 사이인 토니 라이케.

토니 라이케는 자진해서 해리를 찾아와 산장에서의 증언과 올센하원과 대화 내역과 그곳에 있었던 사람들에 대해 진술한다.

남아공, 콩고에서 용병으로 지냈고, 뤼세겐 호수에 친척이 있어 자주 방문한다고 한다.
해리는 토니를 연쇄 살인범으로 생각하고 영장을 청구하지만, 그곳엔 베르트 홀롬과 벨만이 와 있다.

아슬리크 크롱리는 카야를 찾아와 이것저것을 물어본다.
특별한 내용을 전해주진 않고 카야의 수사내용을 물어본다. 냄새남.

벨만은 비비스(트룰스 베른트센)과 어릴적부터 친구고 벨만은 경찰로 징계를 먹어 유로폴에 갔다가 다시 노르웨이로 돌아와 크리포스에서 일한다.

카야는 벨만을 위해 정보를 빼돌리고 있었고 해리는 눈치 챈다.
카야를 갑자기 찾아와 성폭행을 시도하는 크롱비.
크롱비는 계속 해리와 카야 주변을 배회한다. 냄새.

토니를 체포한 벨만은 궁지에 몰리게 되고 카야로 하여금 수사에 대한 문제를 해리가 다 떠안도록 지시한다.

하지만, 해리는 벨만과 협상을 하게 되고, 카야와 하루밤 지내게 된다.

풀려난 토니는 갑자기 행불이되고, 범인을 유인하기 위해 카야를 위장시키고 콜카를 같이 산장으로 보낸다.

산장은 산사태로 해리와 카야 콜카는 갇힌다.

올레는 아델과 산장에 간다.
그곳에서 아델이 올레 어린 시절 굴욕감을 줬던 토니가 아델과 밤을 보낸다.

산장 숙박부를 찢어버고 자신의 신분을 아는 아델을 죽이기로 한다.

올레는 복수를 생각하고, 아델을 먼저 차로 불러 카도크 공장에서 죽인다.

그리고 뤼세렌 호수 밧줄 제작소에서 시신을 빠뜨린다.
율리아나 베르니에게 돈을 주고 아델의 엽서를 가지고 컹고로 가게 한다. 그리고ㅜ아델의 엽서를 노르웨이로 보내게 하고 레오폴드의 사과로 율리아나를 살해 한다.
콩고는 토니 라이케를 경찰이 의심하더록 판 함정.
보르그뉘 스템 뮈레와 샬로테 롤레스를 죽인다.
마리트 올센을 죽여 연관성을 경찰은 찾아내게 되고, 레오폴드의 사과를 가진 남자를 찾게 된다.

토니 라이케위 집에 숨어들어 엘리아스 스코스에게 전화를 걸어 흔적을 남긴다.
그리고, 엘리아스 스코스를 접착제 발라 죽인다.

토니는 올레의 범죄로 짐작하고 그를 협박한다.
우스타오셋으로 따라간 올레.
올레는 토니에게 복수를 한다.

시구르 알트만는 올레 알트만.
혀 짧은 소리는 게이라는 인식에 모든것이 덮여 버린다.
호주 브리스톨 호텔에 이스타 펠러을 찾는 남자가 여성 스럽다는 이야기로 짐작을 하게 된다.
소노우맨은 범인이 해리의 근처에서 가까워 지려고 할것이라는 단서를 준다.
그리고 강력한 동기는 증오.

해리는 스카이 경관에게 올레를 넘기고 벨만을 죽쑤게 만든다.

군나르 하겐과 벤트 노르뵈는 미카엘 벨만의 부인의 마약무마 약점을 잡고 견제하기 위해 남겨둔다.

계곡에서 발견된 사람은 토니 라이케가 아니라 오드 우트모라는 가이드다.

그러나 범인은 시구르트 알트만이 아니라 토니 라이케이다.

시구르트 알트만은 다만 토니가 우연히 아델과 섹스를 하는 모습을 보고 예전에 자신에게서 여자 친구를 빼았아가고 혀를 잘라버린 그 토니라는 걸 알고 복수를 결심하게 된다.

토니는 그 산장에 모두를 죽여버릴 결심을 한다.

그리고 애인 레네 갈퉁을 콩고로 돈을 가지고 오라고 한뒤 레오폴드의 사과를 먹인다.

해리도 반 보르스트에게 갔다가 토니에게 잡혀 레오폴드의 사과를 먹게 되지만 극적으로 빠져나온다.

매르클린으로 토니를 박살 내버리고 토니의 총에 맞은 레네.
토니와 레네를 화산속으로 던져버리고, 카야와 홀레는 돌아온다.

홀레는 다시 홍콩으로 가서 빚 수금원으로 찢어진 입으로 먹고 살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