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책이야기/외국소설

할런 코벤 (Harlan Coben)- 결백 (The Innocent)

반응형

스포일러 / 결말 포함.


맷 헌터 - 살인자
더프 - 맷 헌터의 친구
스티브 맥그래스 - 우연한 시비로 맷 헌터에게 죽는다.
소냐 맥그래스 - 스티브의 엄마
클라크 맥그리스 - 스티브의 아빠
키미 데일 - 라스베가스의 댄서
캔디스 포터 - 캔디 케인. 라스베가스 클럽 출신 댄서. 소녀의 엄마
클라이드 랭거 - 캔디스를 죽인 자 키미와 캔디스 포주 카산드라를 죽인자
엠마 르메이(메리 로즈 수녀) - 클라이드의 애인. 클라이드를 죽임.
맥스 대로우 - 캔디스 살인 사건의 담당 형사.
로렌 뮤즈 - 에식스 카운티 형사.
에드 스타인버그 - 에식스 카운티 검사.
메리 로즈. - 마가렛 고등학교 교직원 수녀. 자연급사.
캐서린 원장 - 마가렛 고등학교 원장.
찰스 탈리 - 맷을 미행하던 전과자.
애덤 예이츠 - FBI 특별수사관
칼 돌린저 - 애덤의 오래된 냉혹한 심성의 친구
맥스 대로우 - 은퇴한 형사. 메리로즈 밤에 지문이 발견되나 총격에 살해당한채 발견
올리비아(캔디스 포터)- 헌터의 처. 죽은줄 알았던 캔디스 포터.




우연한 더프의 파티에 참석했을따 맷 헌터는 시비에 휘말리게 되고,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스티브 맥그래스와 엉겨붙어 연석에 붙이치게 되어 스티브는 즉사한다.
4년형을 받게 되고, 출소후 올리비아와 결혼하고 그로부터

9년후.

키미 데일은 여느 때와 다름 없는 아침 캔디스 포터의 입양된 딸이 죽은 엄마의 과거를 알기 위해 찾아온다. 클라이드 랭거와 엠마 머레이가 그녀를 죽였다고 이야기 한다.

캐서린 수녀는 메리 로즈 수녀의 갑작스런 죽음의 의문을 해결하기 위해 로렌 뮤즈를 찾아온다.

맷 헌터는 올리비아와 결혼하고 올리비아 폰에서 이상한 동영상이 전해진다.

올리비아와는 연락이 안되고, 숙소 호텔도 알수가 없는데 갑자기 올리비아에게 전화가 온다.

로렌 뮤즈는 학교를 방문해 메리 로즈 수녀가 마지막에 마샤 헌터와 통화한 내역을 확인한다. 메리 로즈 수녀는 10년전 실리콘 보형물 수술도 받았다.
로렌 뮤즈는 마샤를 찾아왔다가 맷 헌터 동창을 보게 되고 그를 의심한다.

맷헌터는 2주에 한번씩 소냐 맥드래스를 만나 그녀의 아들에 관한 이야기를 반복적으로 듣고, 자신들의 이야기를 한다.

로렌뮤즈는 그녀의 검사에게 메리 로즈 방에서 발견된 지문중 은퇴한 형사 맥스 대로우의 지문이 발견되었지만, 그 형사는 살해당한채 발견이 된다.

싱글에게 렌터카 주인이 찰스 탈리라는 것과 그의 호텔을 알게 되어 맷과 싱글은 그를 찾아갔다가 맷은 찰리에게 폭행당한다.
찰스 탈리는 맷을 미행하라는 지시를 받자마자 맷이 그의 미행을 알아챈 사실과 그를 찾아온 사실에 놀라워하고 그를 폭행하고 도망간다.

그순간 호텔 다른 방에서 올리비아가 나타난다.

로렌 뮤즈는 싱글과 맷을 찾아와 호텔리어에게 사건의 사실을 전해 듣는다.

그러나 맷은 폭행당하고, 싱글은 검찰청 로렌 뮤즈에게 잡혀가고, 찰리 탈리는 죽임을 당한다.

싱글은 검찰청에서 협조를 강요 당하고, 그 순간 FBI가 끼어든다.

예덤 예이츠와 칼 돌린저는 조안 써스턴 지방검사실에서 로렌 뮤즈와 싱글, 그리고 에드 스타인버그 검사와 만난다. 


맷 헌터가 메리 로즈와 연관된 점을 찾을려고 수사관들은 나선다. 


올리비아는 맷 헌터에게 자신의 과거를 이야기 한다.

자신은 어린 딸이 있고, 그 딸이 아프다는 육친을 찾는 다는 메세지를 예전 형사였던, 맥스 대로우에게 받고 그를 만나고 5만불을 주었다. 그리고 자신의 딸을 만나게 해달라고 하고 호텔에서 기다리던 중, 맷 헌터가 왔다.


예전에, 클라이드 랭거가 하는 스트립걸로 올리비아(캔디스 포터)와 카산드라, 키미 데일이 같이 사는중에 매번 매 맞고 살던 엠마 르메이(메리 로즈 수녀)는 클라이드 랭거를 죽이고, 카산드라를 캔디스 포터 자신으로 위장시키고, 올리비아로 살아 왔다. 그런 올리비아에게 딸이 있다.  그 딸은 엄마가 죽은줄 알고 엄마를 죽인 사람들을 찾고 있다.


맷 헌터와 올리비아는 마샤의 집에서 숨어 있다가 형사들이 덥치자 키라의 기지로 맷 헌터는 도망친다.

맷 헌터는 찰스 탈리와 맥스 대로우의 살인 혐의로 쫒기게 된다.

예이츠와 로렌은 프리드먼을 찾아가 10년전에 죽은 여자가 캔디스가 아니며, 캔디스는 살아있고 그녀가 올리비아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예이츠는 로렌을 키미 데일의 수사에 집중시키고, 자신은 올리비아에게 칼과 같이 접근할 계획을 세운다.

칼은 키미의 총에 맞아 죽고, 예이츠는 비디오 사실이 밝혀져 자살한다.

비디오는 키미가 캔디스(올리비아)와 도망가기 위해 랭거에게서 훔쳐내서 보관했다.


하지만, 키미는 맥스 대로우에게서 올리비아가 살아 있다는 사실을 알고 복수를 하려하지만, 맥스는 욕심을 부려 키미가 직접 죽이고, 찰스도 맷에게 들킨날 살해해버린다.


키미는 이 사실들을 다 이야기 하고 자살한다.

스티븐스의 아버지 클린턴은 맥스 대로우의 이야기를 듣고  맷을 괴롭히는데 돈을 투자한다.


마샤 집에 있던 키라는 매리 로즈(엠마 르메이) 수녀의 도움을 받아 일하게 되고, 딸이라는 걸 밝히기에는 타이밍을 놓치다가 끝내 올리비아와 해후를 하게 되고, 맷과 같이 살게 된다.


엄청 반전에 반전.. 머리 아파.


올리비아(캔디스)와 엠마(메리 로즈 수녀)는 랭거의 행포를 피하기 위해 도망치게 되고, 그 사이 카산드라는 랭거에게 맞아죽고, 예이츠와 칼은 랭거의 비디오를 찾기 위해 올리비아를 추적하게 되고 엠마는 맥스 대로우에게 협박받아 죽게 된다.

키미는 올리비아의 배신에 맥스 대로우와 같이  짜고 키라라는 아이에 감동을 잠시 받지만, 맥스 대로우를 살해하고, 찰스도 죽인다.

예이츠와 칼은 비디오를 찾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국 둘다 죽는다.

맷은 살인 전과자라는 신분으로 계속 도망다니지만, 결국 올리비아와 모든 걸 풀고 올리비아의 입양된 딸 키라와 같이 살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