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책이야기/외국소설

안젤라 마슨즈 (Angela Marsons) - 너를 죽일 수밖에 없었어 (Silent Scream) 킴 스톤 1

반응형


에필로그

라울리 리지스, 블랙컨트리

2004

새로 쌓인 흙더미 주위에 다섯 사람이 오각형을 이루고 있다. 그게 무덤이 라는 걸 아는 사람은 그들뿐이었다. 얼음과 눈으로 뒤덮인 땅을 파내는 일은 놀에 조각을 새기는 것과도 같았다. 그들 모두가 번갈아 작업했다. 어른 크기의 구덩이였다면 시간이 더 걸렸을 것이다.

삽이 이 손에서 저 손으로 전달됐다. 몇몇은 망설이고 머뭇거렸다. 다른 사 람들은 좀 더 확신에 차 있었다. 아무도 저항하거나 입을 열지 않았다. 죽은 이가 결백하다는 건 모두 알고 있었지만 어쨌든 맹세는 이루어졌다. 비밀은 문힐 것이다.

다섯 사람이 흙더미로 고개를 숙였다. 흙은 벌써 서리가 끼어 번들거렸다. 그 흙을 덮고 있을 시신이 마음속에 그려졌다. 첫 눈송이가 부믿에 대안을 때 모두가 몸을 떨었다. 그리고 다들 흩어졌다. 오각형의 꼭짓점들은 발자국 에 밝혀 새로 내린 차가운 눈 속에 묻혔다.

그걸로 끝이었다

테레사 와이어트 - 5인중 살해당한 여자
톰 커티스 - 요양병원 남간호사. 예전 그일로 다시 술마심. 테레사의 죽음을 알게 되고 고민.
킴 스톤 - 주인공. 경위
키츠 - 검시관
브라이언트 - 킴의 팀 동료. 결혼 25년차
케빈 - 팀 동료
스테이시 - 팀 동료. 나이지리아 혼혈
우드워드 - 경감. 50대 혼혈
니콜라 애덤슨 - 댄서. 크래스트우드 출신
베스 애덤슨 - 니콜라 쌍둥이 동생
피터 그랜트 - CPS 공공기소국 검사
리처드 크로프트 - 현재 보수당 하원의원. 전 크레스트우드의 원장
니나 크로프트 - 리처드 크로프트의 아내. 인권변호사
윌리엄 페인 - 크레스트우드 경비원. 중증장애를 가진 딸을 키우며 살고 있음.
매리 앤듀루스 - 크레스트우드 청소부. 화장으로 불태워짐.
메리 앤드루스 - 크레스트우드 청소부
아서 코노프 - 크레스트우드 야간경비
빅터 윌크스- 목사. 메리의 장례식에 참석. 테레사 와이어트가 예전에 아이를 폭행해 고소 당할 위기를 이야기했던 사실을 킴에게 말한다.


트레이시 - 크레스트우드 실종 아이
멜라니 해리스
루이즈 던스턴

테레사는 크레스트우드를.떠난 이후 그 아이가 계속 생각난다.
모두가 맹세했고, 10년간 지켜왔다. 진실을 아는 사람은 다섯.

테레사는 사워중 누군가가 침입한 사실을 알았다. 5명, 아니 4명중 한명이다.
욕조 물에 잠겨 자기가 이야기하지 않았다는 사실만을 이야기 하고 끝이 난다.

킴은 사건을 전달받고 현장으로 간다.
검시관 키츠가 피의자를 욕조에서 조사중이다.

테레사 학교의 주변인을 조사하고 테레사가 고고학 발굴현장에 밀턴교수에게 연락을 자주 취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밀턴교수의 행방불명을 알게된 킴은 조사를 시작하는데 피어슨을 통해 킴을 찾아와 자기 개가 누군가에게 죽임을 당했고 메모에 다음은 자기 와이프가 될것이라는 협박을 받는다.
테레사가 죽기전 밀턴에게 발굴현장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싶다는 의사를 수차례 밝혔다는 이야기를 한다. 킴은 발굴현장에 대해 의심을 가지고 사건을 조사한다.

톰 커티스는 요양원 간호사다.
테레사가 죽은걸 알게 되고, 예전 사건으로 후회를 하며 끊었던 술을 다시 누군가의 선물로 와서 마시게 된다.

킴과 브라이언트는 또 다른 사건현장으로 가게 된다. 거기서 톰 커티스가 목이 잘려 조니우커 블루 비싼 위스키를 술을 끊은지 2년만에 마시다가 죽은체로 발견된다.

톰 커티스도 밀턴교수가 발굴하려던 크레스트우드 보육원에서 과거 조리사로 일을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윌리엄 페인은 크레스트 우드의 경비. 중증 딸을 키우며 살아가고 있다

매리 앤듀루스는 청소부로 일했고, 현재 요양원에서 요양하다 암으로 사망해 킴이 찾아간 당일에 장례식후 화장중이였고 그녀의 손녀를 만난다.

아서 코노프와 모린의 술집에서 면담을 하고 코노프와 막헤어지는 찰라, 뒷쪽에서 소리가 나 달려가니 코노프는 살해당했다.

리처드 크로프트의 집으로 찾아가 크레스트우드의 기억과 마지막으로 알리바이를 요구한다. 니나 크로프트는 남편에게 보육원에서 훔친 돈이 자신의 미래에 위협이 될 경우 경고한다.

니콜라의 집을 찾아간 킴.
니콜라에게 보육원 자리에서 살해당한 시신을 발견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구슬이라는 단서가 기억이 나는지 니콜라에게 물었고 니콜라는 멜라니가 구슬을 가지고 다녔고 말썽을 많이 피우는 동아리 3명에게 나눠줬다고 한다.
킴은 셋 모두가 도망쳤으리라 확신한다.

빅터목사를 찾아 테레사 와이어트가 예전에 아이를 폭행해 고소 당할 위기를 이야기했던 사실을 킴에게 말한다.

애들을 셋을 발견하고, 리처드 크로프트에게 찾아닸으나 그는 칼에 찔린채 발견되고, 그 뒤에 무언가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시체들은 발굴이 마무리되어, 현장은 덮여질려할때 킴은 아이의 의치를 발견하기 위해 크레스트우드를 찾아 들어갔다가 빅터 윌크스 목사에게 공격을 받게 된다.

폭행을 당하고 감금을 당한 킴.

스페이시는 때마침 메일을 발견하고, 킴에게 연락하지만 두절. 모든 경찰병력은 킴을 찾아나선다.

킴이 건물에 들어가는 것과 윌크스가 땅을 파는걸 본 페인은 킴을 도우러 간다.

같이 폭행을 당하지만, 페인은 루시의 호출기로 구급대를 부르고, 경찰도 따라온다.

때마침 기지를 발휘해 윌크스를 제압.

테레사 와이어트는 윌리엄 페인이 야간당번에 빠진날 세 아이가 사라진 사실을 알게 되 빅터를 의심한다.
리처드는 횡령, 테레사는 멜라니 폭행과 성폭행, 톰은 루이즈, 아서는 진심으로 셋을 증오.

불쌍한 아이들을 이용해 그들의 육체적 욕망을 채우는 사회의 더러운 모습을 보여주며 이야기는 끝난다.

킴은 세리스와 또하나의 시체를.파낸다.

베스..

니콜라에게 보였던 쌍둥이 동생 베스는 세아이를 죽인 자들이 니콜라가 그들의 말을 엿본 사실로 베스가 니콜라의 가디건을 입고 나가자 그애를 잡아 구덩이에 묻었다.

니콜라가 최근 세아이가 발굴되면서 베스의 환영이 돌아왔고 이중인격이 되어 정신착란을 일으킨 사실을 킴은 알아낸다.

니콜라가.베스가 되어 그들을 다 죽인것이다.
킴이 빅터를 발견하지 않았다면, 니콜라가 베스가 되어 빅터를 마지막으로 처리했을것이다



반응형